저는 주로 현금보다는 다양한 할인 카드를 이용하면서 할인혜택을 받고 있었는데

카드는 최소 30만원이상은 사용을 해야 최대 월1만원정도 할인을 받는게 고작이지요.

그것도 30만원 실적을 1원이라도 부족하면 혜택을 못받는 경우도 발생하고요.

가끔은 그 최소 실적을 맞출려고 구지 쓰지 않아도 되는 비용을 지출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합니다. ^^::

1만원정도 할인 받으려다 오히려 지출이 늘어나는 꼴~

 

그렇지만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고 나중에 가계부 작성할 때나 내가 어디에서 무엇을 샀는지 잘 기억나지 않을때 등  이력 관리를 할 수 있다는 장점은 물론 있는거 같아요.

 

그러다 얼마전 언니가 전화와서 제로페이 구매하면 10%할인 받을수 있다고 한번에 70만원까지 충전되니깐 그러면 7만원 할인 받는 거라고 하면서 그 금액으로 애 학원비 결제하라고 알려주더라고요.

전 귀차니즘이 좀 있는 편이라 전혀 생각하지도 못한 정보를 듣거나 하면 우선은 배척부터 하는 습성?? 이 있어요. ㅠ.ㅠ

그래서 귀찮다고 살짝 짜증내면서 전화를 끊고 생각해보니 카드 월 100만원씩 써줘도 겨우 한달에 2~3만원 할인 받는게 고작인데 70만원에 7만원이면 큰 금액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어플 설치하고 바로 최대 금액 70만원 충전하면서 63만원만 결제했어요. ㅋㅋ

친정어머니가 몸이 좋지 않으셔서 요양병원에 계시는데 해당 병원에 문의했더니 제로페이 사용가능하다고 해서 언니들 2명에게도 충전해두라고 하고 같이 사용했습니다. ^^

 

서울 제로페이는 자치구별로 충전할 수 있어서 강남에 사는 언니는 강남구 70만원 충전, 엄마 병원이 있는 구로구 70만원 충전 이렇게 따로 다 충전했어요.

제로페이는 지역마다 명칭도 다르고 사용하는 어플도 다르니 서울이 아니신 분은 해당 지역구에서 사용되는 것을 따로 찾아보셔요~

 

서울 제로페이 충전은 내가 필요할 때 마다 충전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해당 어플에 들어가보면 언제 할인된다는 정보가 1~2주전에 공지로 올라오니 한번씩 체크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서울에서 사용하는 제로페이 어플과 사용방법 알려드릴께요~

 

 

 

 

 

 

 

 

1. 구글플레이에서 "제로페이" 검색하면 비플제로페이가 뜹니다. 

   처음 접속시 휴대폰 인증해서 로그인 했던거 같아요. 

   저는 예전에 신청등록했어서 ^^;;

 

 

 

    

2.  할인혜택이 있을 경우 이벤트 부분에 서울사랑상품권 9월 10%할인 판매라는 글이 떠 있어요.

    

 

 

3. 자치구별로 구매할 수 있는 날짜가 공지되어 있고 해당 날짜부터 구매가능하고 구매 한도가 있어서 인기있는 자치구는 일찍 마감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세요~

 

 

 

4. 아래 "구매하기" 로 들어가서 "서울사랑상품권" 선택하면 됩니다.

 

 

 

5. 9월달은 제가 늦게 알아서 구로구 오늘 오픈이었는데 당일 오후 8시쯤 확인했는데 이미 매진되어서 구매를 못했어요. ㅠ.ㅠ

 

 

 

6. 구매가 가능한 자치구는 오른쪽 "구매" 클릭후 상품권 권종 선택에서 원하는 금액권을 필요한 수만큼 클릭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최대 금액을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10만원권을 7번 클릭하면 총 결제금액은 63만원으로 뜹니다.

   

 

저처럼 학원이나 병원을 이용하실 예정이라면 꼭 해당 학원이나 병원에 확인 후 결제하세요~

특히 학원은 대형입시학원은 제로페이 적용이 안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해당 학원에 문의하셔야합니다.

그외 대형마트나 일부 매장은 사용이 안되니 참고하세요~

해당 앱에 사용가능한 매장 검색도 가능하니 자주 가능 식당이나 매장이 있으면 미리 검색해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한번 충전된 금액은 5년까지 사용가능하니 특별히 해당 지역을 벗어날 계획이 아니라면 사용기한은 넉넉할 거라 생각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