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이 연어가 먹고 싶다고 하는데 한참 식욕이 왕성한 나이인지라 급하게 코스트코 가서 연어 하나 업어왔어요~
아이가 어릴때에는 감히 저 큰 연어를 감당할 수 없어서 코스트코에 파는 연어샐러드나 초밥만 구매해서 먹었는데 연어회로만 먹을 생각을 하지 않는다면 어느 댁이던 충분히 소화할 수 있는 양이라 생각합니다.
저는 연어초밥, 연어샐러드, 연어스테이크, 케이퍼와 양파를 곁들여 생연어로 먹을 생각하고 맘편히 구매했네요.

우선 연어의 효능에 대해 간단히 말씀드리면,

연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나 혈전을 예방하는 EPA와 뇌의 활동을 좋게 하는 DHA 등 오메가-3 지방산(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혈관 질환을 예방해 준다고 합니다.
(저희 외가댁이 혈관쪽이 약해서 친정어머니도 동맥경화를 앓으셨는데 저도 연어 자주 먹고 예방에 신경써야겠어요~)

그리고 이 오메가-3 지방산이 염증을 감소시킨다고 알려져 있어 류머티스성 관절염 환자에게 권장한다고 합니다.
또, 연어에는 다른 생선에 비해 단백질 함유량이 높고 단백질 흡수를 돕는 비타민 B2 · B6도 많이 들어 있다고 하네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음식도 과하면 부족한거보다 못한다는 말이 있듯이 연어에도 염분과 콜레스테롤이 상당량 들어 있으니 너무 과용하면 안되겠죠?

 

 

아들과 둘이 먹을거라 그래도 제일 적은 용량을 집어왔습니다. ^^

 

 

 

연어초밥

제가 만든 연어초밥이에요~
연어 아래쪽 조금 얇은 부분을 초밥으로 만들었어요. 기름이 많은 것이 아무 맛있어 보여요~
모양이 좀 그럴듯해 보이지 않나요? ㅋㅋ

 

 


나머지 끝부분 지저분한 부분을 케이퍼와 양파, 코스트코에 파는 어니언크림드레싱과 함께 생연어로 먹었는데 정말 맛있게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두꺼운 부분은 연어스테이크 해 먹을려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 한번 먹을 만큼 소분해서 냉동실에 열렸습니다.
그 중 일부는 내일 샐러드에 넣어 먹을려고 냉장실로~
한두번 스테이크 해먹으면 없을듯 하네요.

막상 이것 저것 해먹을 생각을 하니 그리 많은 양은 아니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네요.

그리고 한번 배달시켜 먹을 돈으로 여러끼 해결할 수 있어서 좋기도 하구요~

잘만 활용하면 확실히 집밥이 더 저렴하고 맛있게 먹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나저나 내일은 또 무엇을 해 먹을까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