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부천 역곡에 있는 족발야시장에 대해 소개해드릴게요.

 

족발은 피부 미용에도 좋고 생리 활성화 물질인 '콘드로이틴'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어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네요.

특히나 돼지발에 들어있는 단백질이 모유의 질을 높여주어 모유의 분비를 촉진시켜준다고 예부터 산모가 젖이 부족하면 돼지발을 고아서 마셨다고 합니다.

 

저도 임신했을때 돼지족을 우려먹으면 좋다는 이야기는 들었지만 왠만한 사람은 먹기 힘들다고 하더라구요.

대신 족발이라도 자주 먹음 좋겠죠?

 

 

부천역곡에 있는 족발야시장은 매장에서도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저는 배달음식으로 접하게 되었네요.

코로나19가 잠잠해지면 매장에서도 한번 먹어보고 싶어요.

 

 

배송시간은 3-40분정도면 저희집 온수동까지 배달해주십니다.

방문 포장해서 가지고 오면 추가로 2,000원 할인도 받을 수 있으니 근처에 사시는 분들은 직접 픽업해 오는 것도 괜찮을거 같아요.

 

 

 

서비스로 막국수도 포함되어 있고요.

기본 야채와 겉절이와 부추무침, 백김치, 양파장아찌까지 푸짐하게 그리고 깔끔하게 포장되어 오니 더 맛있어 보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고기집 갈때 야채나 겉절이 많이 주는 식당을 선호하는데 제가 좋아하는 겉절이와 백김치 등 야채가 많아서 좋았어요.

 

 

 

족발에 따뜻한 온기가 남아 있어서 촉촉하고 쫄깃하게 먹을 수 있었고 고기 잡내는 나지 않았어요.

상추나 고추도 싱싱한 상태로 와서 좋았습니다.

저희는 주로 '소'자로 시켜서 먹었는데 '중'과 크게 양의 차이를 못느끼겠더라고요.

가격이 3천원밖에 차이나진 않지만 야식으로 3인 가족이 먹기에는 '소'자도 괜찮은 거 같아요.

 

 

 

막국수는 면끼리 좀 붙어서 왔지만 양념장을 부어서 잘 섞으니깐 먹는데 불편하진 않았어요.

신랑과 아들은 맛있다고 막국수부터 싹싹 비워냅니다.

혹시나 막국수가 싫으시면 날치주먹밥(4p)으로 바꿔서 주문하실 수도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는 막국수가 더 나은거 같아요.

날치알주먹밥은 크기도 날치알도 적당히 들어 있어 비쥬얼은 좋았는데 약간 싱거웠어요.

 

막국수가 싫으시면 날치알주먹밥 시켜서 간만 조금 더 해서 먹는 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아니면 기본 막국수에 1,000원 추가해서 날치알주먹밥(2p)도 맛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수동 맛집 : 마라나따  (0) 2021.09.18
오류동 맛집 - 싸다회  (0) 2020.12.01
생생정보 - 해나루풍천장어  (0) 2020.06.28
짬뽕이 맛있는 집 : 시흥 고구려짬뽕  (0) 2020.05.20
온수동 배달 맛집 : 중화루  (0) 2020.05.15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