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코로나 때문에 거의 밖에 나가질 않아서 외식비가 확실히 줄어서 좋긴 합니다만 삼시 세끼 밥상을 차릴려니 그것도 보통일은 아니네요. ㅠㅠ

그렇지만 이왕 먹는 거 제철 음식으로 알뜰하게 그리고 건강하게 만들어서 식구들에게 먹이고 싶어요.
난 대한민국 주부니깐~ ㅋㅋ

어제 동네 마트에서 애호박을 2개 1,500원에 구매했어요.
아침에 후다닥 볶아서 내놓았지요.
금방 볶아낸 애호박은 더 맛있어요. 아무래도 냉장고에 한번 들어갔다 나오면 어떤 음식이던 맛이 좀 떨어지지요.

잠깐 애호박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요?

 

 

I애호박의 효능I

1. 소화기능에 좋아요.
비타민A, 비타민C가 풍부해서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위염 등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2. 다이어트에 좋아요.
저칼로리 식품으로 포만감을 주고 이뇨작용 및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어 부종 완화에 좋다고 하네요.
그리고 식이섬유도 풍부해서 변비 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3. 두뇌발달 및 기억력 증진에 좋아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뇌 활동에 도움을 주어 두뇌발달과 기억력 증진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성장기 어린이나 나이 드신 분들도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겠지요?

 

자, 그럼 후다닥 애호박볶음 한번 만들어 볼까요?

 

I재료I 

애호박 2개, 올리브유 2T, 국간장 3T, 다진 마늘 1/2t, 통깨

 

 

I만드는 방법I

1. 애호박을 반으로 갈라 0.2~0.3mm 간격으로 썰어주세요.
2.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애호박, 국간장, 다진 마늘을 넣고 센 불에서 5~7분 정도 볶아주세요.
3. 애호박이 2/3 정도 익어서 투명해지면 불을 끄고 통깨를 뿌려주면 완성

 

 

 

 

 

 

 

 

 

애호박은 프라이팬에 남은 열에서도 익기 때문에 조금 덜 익었다 생각될 때 불을 끄는 것이 포인트!
아니면 너무 물러져서 식감이 떨어져요.

가격도 저렴하고 몸에도 좋은 애호박볶음 자주 해 드시고 맛도 건강도 챙기세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