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자동차보험료가 오르는거 같은 기분!!??

저만 그런가요?



매년 가입해야하고

소멸되는 자동차보험료

할인되는 특약 미리미리 확인하고 준비해둔다면

좋겠죠??

오늘 추천드릴 내용은

네비게이션 중 "T맵"을 이용하고

일정거리 운행하면서 안전운전하면

그 점수에 따라 할인을 받은 방법입니다.

모든 보험사에서 이 혜택을 주는 것은 아니고

현재는...

삼성화재,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

이렇게 총 4군데 보험사에서

할인특약을 운영하고 있네요.

[보험사별 안전운전 할인특약 적용 조건]


위 화면을 설명드리면

DB손해보험은 자동차보험 가입시

운전자특약을 1인한정이나 부부한정으로 가입을 했을 때에만 해당이 되고

최소 1천키로 이상 T맵을 이용한 운행기록이 있어야 된다는 말입니다.

안전운전 점수는 61점 이상이 되어야 하고요.

최대 11% 할인이라고 되어있는데

해당 보험사 클릭해서 들어가보면

61점이상시 5%,

71점이상시 11%가 할인이 되네요.

그럼 저 점수는 어떻게 계산을 하는 것이냐??

아래 조건이 점수에 반영되는 것이니 참고하세요.


[안전운전점수 체크포인트]



과속은 제한속도 15키로 이상 초과,

급가속은 1초이내에 10키로 이상 증가,

급감속은 1초이내에 10키로이상 감소

그리고 야간주행 여부가 점수에 반영이 되고 있네요.

제가 최근에 대전에 자주 가다보니

고속도로 주행이 좀 많았는데요.

그래서 과속이 좀 많아요. ^^;;

고속도로 달릴 때에는 "T맵" 사용을 자제해야겠어요. ㅠ.ㅠ

저는 9월초에 자동차보험 만기여서 삼성화재 다이렉트로 가입했는데

주행거리도 작년에 12천키로 넘어서

올해 환급금도 없고

올해는 T맵 안전운전점수가 80점이라

할인을 못받았어요. ㅠ.ㅠ


그런데 이 할인특약은 자동차보험 가입시

조건에 충족되지 못하더라도

해당 점수에 도달이 되면

가입한 보험사에 특약적용 요청해서

추가 할인 받을수 있으니

지금부터라도 신경써서 달성하면 일할계산해서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아! 참...

삼성화재는 주행거리 환급이랑 이 티맵할인이랑

동시가입이 안된다고 하네요.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니

참고하세요~

어짜피 저는 둘 다 할인받는다 해도

삼성화재 다이렉트가 더 저렴해서

그대로 갱신했습니다.

위 내용은 어플 "티맵"을 실행하면

목적지 검색하는 부분 왼쪽에 삼색줄 클릭하면

카라이프를 선택해서

운전습관과 혜택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Recent posts